머핀만들기재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앗싸가오리 조회 2회 작성일 2020-09-27 06:12:24 댓글 0

본문

[플레인 머핀] 5가지 재료로 만드는 머핀의 기본! 플레인 머핀 만들기 / Plain muffin, Basic muffin [rotti_로띠]

안녕하세요 로띠입니다.
기본중의 기본인 머핀을 만들어봤어요
기본 머핀 만드는 법을 익히면 다른 재료를 조금씩 추가해 다양한 머핀으로 응용이 가능하답니다
다른 추가 재료 넣지않은 기본 머핀이지만 맛은 보장한답니다
이것도 역시 커피랑 먹으면 꿀맛!!
다섯가지 재료로 빠르고 간단하게 만들어봐요 :)





(재료)

버터 155g
달걀 3개(소란 기준)
설탕 110g
박력분 210g
베이킹 파우더 2g


바닐라 익스트렉 2g (생략가능)






0:07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버터를 큰 볼에 담아 부드러운 마요네즈 상태로 풀어줍니다
0:34 설탕을 2~3번에 나눠 넣고 아이보리색이 될때까지 충분히 섞어줍니다
1:19 (실온에 두어 찬기가 빠진)달걀을 풀어 3~4번에 나눠서 섞어줍니다 (차가운 달걀을 사용하거나 달걀을 한꺼번에 많이 넣는 경우 분리가 일어날 수 있어요 분리가 안나는게 제일 좋지만 분리가 난다고 해도 가루를 넣으면 괜찮아지니 너무 놀라진 말아요ㅎㅎ)
2:27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를 체쳐줍니다
2:47 주걱을 사용해 덩어리 지지 않도록 반죽을 들어올려가며 섞어줍니다 (너~~무 많이 섞게되면 반죽이 질겨질 수 있으니 빠르고 신속하게 섞어주세요, 바닐라 익스트렉을 넣으려면 이때 넣어주면 됩니다)
3:41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줍니다
3:53 유산지를 깐 머핀틀에 반죽을 누르는 느낌으로(유산지에 약 70-80퍼센트 까지만 채워주세요) 짜줍니다 (기포가 최대한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예요. 짤주머니가 없다면 숟가락을 사용해 일정한 양으로 나눠줘도 돼요) / 약 6~7개 분량
4:11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23~25분간 구워줍니다 (오븐에 따라 굽는 시간과 온도를 조절해주세요)
4:15 완성 :)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로띠_rotti : 0:07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버터를 큰 볼에 담아 부드러운 마요네즈 상태로 풀어줍니다
0:34 설탕을 2~3번에 나눠 넣고 아이보리색이 될때까지 충분히 섞어줍니다
1:19 (실온에 두어 찬기가 빠진)달걀을 풀어 3~4번에 나눠서 섞어줍니다 (차가운 달걀을 사용하거나 달걀을 한꺼번에 많이 넣는 경우 분리가 일어날 수 있어요 분리가 안나는게 제일 좋지만 분리가 난다고 해도 가루를 넣으면 괜찮아지니 너무 놀라진 말아요ㅎㅎ)
2:27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를 체쳐줍니다
2:47 주걱을 사용해 덩어리 지지 않도록 반죽을 들어올려가며 섞어줍니다 (너~~무 많이 섞게되면 반죽이 질겨질 수 있으니 빠르고 신속하게 섞어주세요, 바닐라 익스트렉을 넣으려면 이때 넣어주면 됩니다)
3:41 반죽을 짤주머니에 담아줍니다
3:53 유산지를 깐 머핀틀에 반죽을 누르는 느낌으로(유산지에 약 70-80퍼센트 까지만 채워주세요) 짜줍니다 (기포가 최대한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예요. 짤주머니가 없다면 숟가락을 사용해 일정한 양으로 나눠줘도 돼요) / 약 6~7개 분량
4:11 18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23~25분간 구워줍니다 (오븐에 따라 굽는 시간과 온도를 조절해주세요)
4:15 완성 :)
Suhyun Jung : 처음인데 레시피대로 했더니 아이들도 좋아하고
맛도 좋아요~~
감사합니다^^
근데 좀 퍽퍽해요...우유랑 먹으면 별문제없지만^^
혹 방법이 있나요??
맟춤법파괴자사탄 새끼 : 갈색설탕됄까욬ㄱㅋ꾸ㅡㅜㅜㅜㅠ
홍민주 : 계란은 그람수로 하면 얼마정도 될까요?
ᄋᄋ : 몇개 분량인가요
개수발 1급기능사 : 노오란 머핀
하핳하하핳하핳 : 초콜릿토핑할때 시중에 판매하는 초콜릿으로 해도 괜찮은가요?? 가나초콜릿같은거요
한춘수 : 그대로 했는데
식감이 좀 퍽퍽해요
맛은 좋은데요
짜주머니넣기전에 우유나 플레인 요플럿 넣어도 될 까요?
감사합니다
이시형 : 선생님 맛은 괜찮게 나왔는데 겉이 크리스피한 느낌이 없게 되었어요
어느 점은 보안하면 되나요?
임성호 : 계란 비린내는 안나요?????

(머핀의 정석) 완벽한 초코 머핀 만들기 [홈베이킹], 초코칩 머핀만들기, 베이킹 ASMR, Cookingsee 쿠킹씨

▶구독 \u0026 좋아요는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 큰 힘이 됩니다 ^^
♡공유 많이 해주세요.
레시피는 영상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되세요.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ookingsee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cookingsee
▶블로그 : https://blog.naver.com/cookingsee

▶영상속 제품 링크

버터
https://coupa.ng/bid4BC

흰설탕
https://coupa.ng/bid4NU

물엿
https://coupa.ng/bid460

박력분
https://coupa.ng/bHJkUK

베이킹파우더
https://coupa.ng/bid5Pv

다크커버춰 초콜릿
https://coupa.ng/bihL5v

다크 초코칩
https://coupa.ng/bid5vY

오븐
https://coupa.ng/biJDRp

(구매 했을 경우 작지만 소정의 수수료가 나오며, 저에게는 소중한 힘이 됩니다.)

초코머핀 만들기는 쉬운 베이킹이지만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식감은 달라지는 품목이에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초코머핀 레시피는 그동안 집에서 초코머핀을 만들면서 먹다보면 퍼석한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어요,
좀더 촉촉하게는 만들수 없을까 하며 여러번 시도끝에 실패하지는 않으면서 식감은 살아 있는 머핀을 만들려고 노력했어요,
원래 머핀반죽이 가루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기 위해서 제가 하는 과정대로 한다면 아마 맛있는 머핀이 완성 되실꺼에요,
베이킹 초보 분들도 만들기도 쉬운 기본 레시피라 따라하시기 쉬워요.
그럼 즐겁고 편안한 시청되세요^^♡

▶재료
무염버터 80g
설탕 65g
소금 1g
물엿(꿀) 20g
계란 65g
박력분 95g
베이킹 파우더 4g
코코아 가루 25g
우유 55g
초코칩 65g

▶♡레시피 사용시 출처를 밝혀주세요.♡

▶Ingredients
Unsalted Butter 80g
Sugar 65g
Salt 1g
Honey 20g
Egg 65g
Cake flour 95g
Baking Powder 4g
Cocoa Powder 25g
Milk 55g
Chocolate Chip 65g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hank you for watching^^

▶이 영상을 무단 도용, 편집 및 재업로드를 금지합니다.
Unauthorized theft of this video or 2nd edit and reupload is prohibited.
엔젤라 : 세상에 ㅠ 쿠킹씨님 ㅠㅠㅠ 완전 맛있어요
요즘 계속 홈베이킹을 실패해서 자신감도 떨어지고 귀찮음이 생겼는데, 쿠킹씨님 레시피보고 다시 해보고 싶어서 오늘 해봤는데 진짜,,

설명도 너무 친절하시고 자세해서 계속 돌려보면서
똑같이 따라하려고 노력했어요! 왜 이렇게 하는지에 대한 이유도 설명해주시니까 더 이해하기 쉽고
팔이 아파도 크림화 열심히 하고 있더라고요 ㅎ

그리고 초보자인 저는 영상보랴, 저으랴, 예열하랴 너무 바빠서 사소한 중요 포인트들을 놓칠 수 있는데,
소리로 듣는건 좀 힘들고 작은 자막들은 눈에 안들어오더라규요,, 그런데
화면에 크게 자막으로 검은색 바탕에 딱 중요포인트
넣어주시니까 눈에 확 들어오고 놓치지 않고 주의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ㅠㅠ

아무튼 머핀은 초콜릿머핀인데도 많이 달지도 않고
완전 촉촉한것이,, 진정 내손에서 나온 아이인가,,, ㅠㅠㅠㅠ싶을 정도입니다.
냉장고에 넣었다가 내일 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아요 ㅠㅠㅠ 친구에게 선물할겸 한건데
제가 다 먹어버릴지도,,,,

앞으로 쿠킹씨님 레시피 하나 하나씩 다 따라해보려구요! 앞으로도 좋은 레시피 남겨주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
bcabcp a : 첫베이킹으로 해봤어요... 개존맛...☆ 허버허버 커피타서 먹겠습니다 ㅠ.ㅠ
김유진 : 반죽에 섞는건 커버춰고 토핑은 청크에요??
세라 : 소금 안넣고 가염 버터는 안될까요?
왜들그리다운돼있섬 : 계란 5번 나눠서 넣는데도 분리가 되더라구요ㅜㅜ 근데 그냥 신경 안쓰고 고속으로 섞다가 원래 방법대로 만들었더니 와 너무 맛있어요 대벅
조현 : 꿀 안 넣어도 되나요
뫄뫄 : 70%만 채우라는 말 안 듣고 꽉 채웠다가 완전 어글리 머핀 됨,,^^
SIEUN시은 : 오늘 만들어 먹어 보려고 하는데 집에 박력분 말고 강력분 밖에 없네요 혹시 강력분을 사용해도 되는 건 가요??
전윤희 : 그대로 따라했는데 완전맛있었어요!!
먕묭 : 제가 베이킹을 잘못해서 보통 거의 실패하는데
이번에도 별 기대 안하고 그냥 심심해서 만들었거든요.. 와 근데 이렇게 맛있을수가ㅠㅠㅠ
계량도 완전 섬세히하고 걱정하면서 열심히 한 보람이 제 머리위에 진짜 둥둥 떠다녀요..
굽자마자 솔직히 좀 맛없을까봐 반신반의하면서 뜨끈한 상태로 먹어봤는데 처음에는 너무 기대를 안해서 그런가 응? 했는데 3초 지나자마자 너무 맛있어서 진심으로 너무 좋았어요..
이게 바로 진정한 겉 바 속 촉 인건가요
가족들도 다 맛있다고 하고 너무 달지도 않고 너무 안달지도 않은게 진심으로 제가 만들어서그런가 더 맛있게 느껴진달까.. 역시 하란대로 그대로 따라하니까 이렇게ㅜㅠㅠㅠㅠㅠ 진심으로 감동입니다
반죽도 쫌 이상하게 대서 아 이것도 망한건가
하면서 구웠는데 고생 한 보람이 있는것같아요
비주얼은 장담 못하지만 맛이 미쳤네요 진짜
정말덩말 감사합니다ㅠㅠㅠㅠ

ENG)진짜 진짜 맛있는 기본 플레인 머핀 레시피! - 부드럽고 달콤하고 버터향 가득한 기본 머핀 / How to make basic muffins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기본 플레인 머핀 레시피입니다. 필요한 재료는 단 6가지인데 맛은 정말 끝내주는 머핀입니다. 동그랗게 솟아 오른 귀여운 모양과 부드러움, 달콤함, 그리고 버터향이 가득한 이 머핀, 꼭 구워보세요!
그럼 다음 영상에서 또 뵙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재료]
달걀(大) 2개
무염버터 90g
설탕 80g
박력분 135g
베이킹파우더 2g
소금 약간

[방법]
1. 실온의 버터와 달걀을 써야하므로, 이 두가지는 한 시간 정도 미리 꺼내둡니다.
2. 필요한 재료가 다 준비되었을 때, 오븐을 180°C(356°F)로 예열시켜줍니다.
3. 버터를 잘 풀어줍니다.
4. 설탕을 다섯번 정도로 나눠 넣어가며 잘 섞어줍니다. 이때 소량의 소금(한꼬집)도 넣어줍니다.
5. 풀어둔 달걀도 다섯번 정도로 나누어 조금씩 넣어줍니다. 버터 믹스쳐가 부드럽고 크림질감이 될 때까지 잘 섞어줍니다.
6.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체쳐 넣고 잘 섞어줍니다.
7. 만들어진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어줍니다.
8. 오븐팬에 머핀 유산지를 깔고 유산지의 80%를 반죽으로 채워줍니다.
9. 안의 공기를 빼고 반죽을 평평하게 하기 위해 오븐팬의 바닥을 탕탕 내리쳐줍니다.
10. 160°C(320°F)에서 20-23분간 구워줍니다.


--------------------------------------------------


* 저는 미니오븐을 사용하기 때문에 빵을 대량으로 만들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만들고픈 양에 맞게 재료의 양을 줄이거나 늘리시면 됩니다.


--------------------------------------------------


INSTAGRAM _breaday_
TIKTOK _breaday_


--------------------------------------------------
이명기 : 중력분 써도 되나요??
쥬블잉 : 베이킹 파우더대신 베이킹소다는 안되나욤,..??
인아 : 박력분 말고 강력이나 밀가루는 못 사용하나요?ㅠㅠ
이재현 : 알려주신 레시피대로 머핀 구웠더니 잘 나왔어요ㅎㅎ 친절한 영상 감사드립니다❤️
지현 : 예열은 몇분정도 해요..?
은까살 : 달걀 하나에 몇그램 정도 나가나요? 양을 두배로 하고 싶은데 소란이라 계란 갯수을 못 정하겠네요 ㅠㅠ
다팡 : 베이킹 파우더는 다른것으로 대체 할순 없나요?
코사리 : 뻑뻑하지않고 촉촉해요??
김민정 : 총5개 분량인가용?

... 

#머핀만들기재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19950126.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