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버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미미 조회 5회 작성일 2021-07-21 07:10:27 댓글 0

본문

[요리 N 화니] 가스버너(Gas Stove) 이야기 / 중화요리 / 화력 / 가스 스토브 / Gas Burner / Cooking / Asia Food / 늄냠 TV

*이번 영상은 워낙 길고 방대해서(제작기간도 오래 걸렸어요. ;ㅅ;) 목요일에 업로드 하지 못했어요. 이 점 양해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요리N화니의 세번째 시간! 입니다.

이번에 다루어볼 테마는 채널 '화니의 주방'을 오픈한 이후로 가장 많은 질문을 받은 어떤 '조리도구'에요.

바로 버너!

본 채널에서 다루는 주 테마가 중화요리다보니 그런것 같아요.

많은 구독자\u0026시청자분들 께서는 요리하실때 늘 '화력'에 목말라하셨을거에요.

이런저런 요령으로 약한 화력을 보충(?) 할수는 있지만, 그것도 분명 한계가 있지요.

원래는 질문해주신 버너(액출버너)에 대해 답변을 해 드리려 했으나,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보다 더 성능이 우수한 버너들이 이미 나와있는 관계로~ '휴대용 버너'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다루게 되었답니다.

보통 버너는 주방 이외의 장소 혹은 집 밖의 장소에서 조리에 필요한 '열원'을 제공받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러한 버너는 사용하는 연료에 따라 여러가지로 나누어진답니다.

우드스토브라던지, 알콜스토브, 가솔린버너 등등..

그러나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버너는 '가스버너'에요.

가장 잘 알려진 버너는 가정용 가스레인지를 그대로~ 축소한듯한 '부르스타'이죠. 매우 친숙한 디자인과 익숙한 사용법! 거기에 저렴한 가격!

가정집이라면 하나씩 가지고 있을 법한 그런 버너에요.

그러나 이 버너는 모양에서 볼수 있듯 '가정용'이에요.

짐의 부피와 무게가 매우 제한된 상황이니, 추운 상황에는 적합하지 않죠.

본 영상에서는 가정용 부르스타 이외에 캠핑용버너, 가스의 종류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서 디테일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질문을 받았던 '액출버너'의 원리에 대해서도 알려드려요.


버너\u0026 화력에 대해
- 본 채널에서 소개된 요리에 꼭 '액출버너'와 같은 고능성이 버너가 필요한건 아녀요.

전 평소에는 가정용 가스레인지(촬영세트 뒤쪽에 있는..)를 사용하거든요. 화력은 가정용 가스레인지가 늘 그렇듯 약한 편이구요.

제가 액출버너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휴대용 가스레인지인 '부르스타'의 화력이 가정용 가스레인지의 절반밖에 안되서였어요. 촬영 때문에 휴대용을 써야 하는 상황이다보니 액출버너를 사용하게 된 것이죠.

따라서 꼭 액출버너를 구입하실 필요는 없어요. 가스소비량이 커 살짝 부담스러울수도 있거든요.


화니의 추천버너

제가 사용하는 버너는 PMS의 '싱글제네라이트 스토브'라는 제품이에요. 액출로는 최대화력 4600kcal!

그러나 이 제품의 제조사가 도산 후 캠프랑이라는 회사에 인수되었답니다. 이 캠프랑이 기본 PMS의 제품군을 업그레이드 한 제품이 있는데요,

'파워 플레이트 스토브 No3'가 바로 그것이에요.

올 스테인레스 스텐이라 반짝거려 비주얼부터가 멋지고 청소도 정말 쉬워요~ 단, 가격이 13만원이나 하는지라 구입하기 좀 꺼려질수도 있어요.

이 경우 'N.I.P 제네라이트 원버너 스토브'도 좋은 선택이에요.

캠프랑 제품이구요, 제가 사용하는 PMS 버전에서 오덕(거치대)가 개선된 타입이랍니다.(75000원)
-구형 PMS 모델은 중고 하니면 구하기 힘들거든요.


액출이 필요없다~ 친근한걸 원하신다면 이와타니의 '카세트 버너'를 추천드려요.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모델은 'CB-AH-41'와 'CB-WA-35'인데요, 41모델쪽이 좀 더 크고 화력도 강하답니다.

가격이 6만원을 넘는...국산 부르스타보다 비싸지만, 마감이 깔끔하고 아주 튼튼해요. 관리만 잘 하신다면 20년 정도는 거뜬히 쓸수 있는 정도?

물론 이 버너는 기화버너라 겨울에는 화력의 저하가 올수도 있어요.
-물론 자체적으로 워머기능이 있어 화력 저하가 심하진 않아요.

[요리 N 화니] 고화력버너 제 2탄~! '대륙강염버너' 리뷰 / BL100-17 / BULIN Stove / 몬스터버너 / 캠핑버너 / Asia Food / 늄냠TV

화니의주방에 후원하기
https://toon.at/donate/636950778592436438

영상속 제품 링크

https://coupa.ng/biBP4N
이와타니 Bo

https://coupa.ng/biBP5C
BRS-71 버너(칠성버너)

https://coupa.ng/biBP6l
BL100-17(대륙강염버너)


사용장비

카메라
파나소닉 G7 + 라이카 DG Summilux 15mm F1.7 ASPH
파나소닉 GH5 + 라이카 DG VARIO ELMARIT 12-60mm F2.8-4 POWER OIS
파나소닉 G85 + 파나소닉 라이카 DG Summilux 25mm F1.4 ASPH
파나소닉 S1(FF) + 파나소닉 S1 24-105mm F4 MACRO OIS

마이크
ZooM F1+SP
소니 UWP-D11 무선마이크

조명
빌트록스 VL-D85B 2대
호루스벤누 룩스라이트 116T 2대

* 이 콘텐츠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요리 N 화니입니다.

이번 이야기는~

오랜만에 하는 버너 리뷰 입니다.

본 채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버너를 리뷰 해 왔는데요,

이번에 리뷰할 버너는?

BL100-17 이라는 버너 입니다.



이 제품은 화력 좋아하는 캠퍼분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버너입니다.

몬스터 버너로 유명한 불린(BULIN) 사의 버너로 중국제품 입니다.

중국에서는 고화력 버너를 참 많이 만드는 것 같아요.

사실 이런 종류의 버너를 휴대성에서 핸디캡이 생기는데요, 그럼에도 계속 나오는 이유는?

꾸준하게 소비되서겠죠?

그냥 제 생각이지만 중국요리의 특성 때문에, 이러한 버너가 계속해서 생산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중국요리는 불과 기름의 요리라고 하죠?

물론 중국에서는 가정용 가스레인지 화력도 무척 좋습니다.

그러나 야외라면?

고작해야 2500~3000kcal 화력이니... 식당이나 집에서 쓰던것과 화력차이가 나도 너무 나게 됩니다.

물론 화력이 요리의 모든것은 아니지만, 야외취사에서는 별의 별 변수가 있기에 '화력만큼은 빵빵하게~' 갖추자는 의도가 숨겨지 있지 않을까요


이 버너는 3대 고화력 버너 중 하나입니다.

하나는 일본 스노우피크의 강염스토브, 또 하나는 중국 BRS의 칠성버너.. 마지막으로 이 불린 사의 BL100-17버너 입니다.

화력은 각각 8500kcal, 8428kcal, 6800kcal dlqslek.

참고로 카세트버너(부르스타라 부르는 휴대용 버너)중에서 화력좋기로 소문난 이와타니 Bo가 3500kcal입니다.

즉, 이와타니 버너의 거의 두배 정도 되는 화력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수치만 봐서는 얼마나 강한지 알수 없죠?

그래서 테스트 해 봤습니다.


-실험조건-

버너 : BRS-71(칠성버너), BL100-17, 이와타니 BO
물의 양 : 수돗물 1L(1000ml)
냄비 : 리빙한국(한국도자기) 스텐냄비


-실험결과-

BRS-71 : 1분 34초
BL100-17 : 1분 56초(기화모드), 1분 46초(액출모드)
이와타니 Bo : 2분 56초


1위는 8000kcal가 넘는 칠성버너 입니다. 다만 칠성의 경우 기화버너라 늘 최상의 화력이 나오진 않습니다.

반면 BL100-17의 경우 액출모드를 쓸수 있기에, 통이 차가워져도 화력이 거의 일정하게 나옵니다.

이와타니 Bo는 제가 늘 만족스럽게 쓰는 제품인데, 이렇게 비교를 하니.. 차이가 엄청나더군요.



BL100-17 버너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가격대비 화력이 제법 좋다.
- 오픈마켓에서 해외직구 구매해도 배송비 붙어 5만원대 입니다. 즉, 더 저렴하게 구매도 가능하죠.

둘째, 점화장치가 달려있다.
- 칠성버너는 쓰기 불편한데, 점화장치가 없어 따로 가지고 다녀야 하기 때문입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매우 치명적인(?) 단점이라 할수 있어요. 그러나 이 버너는 점화장치가 있습니다.

셋째, 칠성보다 가볍다.
- 칠성보다 가볍고, 수납하기 좋습니다.

넷째, 액출버너이다.
- 긴~ 말이 필요한가요? 추운 날에도 고화력으로 가능합니다. 강염스토브보다는 못한 화력이지만 그게 어딘가용?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첫째, 큰 크기~
- 포터블 타입의 버너는 그대로 크게 키웠다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이런 버너는 휴대성 포기해야 해요.

둘째, 불길이 거의 수직으로 히팅하는 구조
- 냄비 바닥부분에 집중적으로 불을 투사하는 방식이기에 요리할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잘못하면 요리 태워먹습니다.

셋째, 소음
- 칠성보다 소리 더 큽니다. 칠성이 쿠우우우~ 하는 소리면 이런, 쫘아아아아! 하는 소리에요. 이거 쓰고 이와타니 쓰면 '아~ 무소음이다!' 할 정도랍니다.


칠성보다 화력은 못하지만, 야외취사용이라면 칠성보다는 이쪽이 더 좋습니다. 무게나~ 크기나~ 게다가 액출이니까요.

무엇보다도 자체 점화기가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물론 이런버너 꼭 살 필요는 없습니다. 솔직히 저도 평소 요리할때는 집 가스레인지나 Bo 버너를 쓰거든요.

근데, 짬뽕 4인분 한번에 만드신다거나 하시는거라면 있는 편이 좋습니다.

단, 이 버너를 쓰시더라도 짬뽕만들때 육수를 꼭~ 끓여서 사용하세요. 이런요리는 미적거리면 맛이 없거든요.



▬▬▬▬▬▬▬▬▬▬▬▬▬▬▬▬▬▬

BGM 정보

Inspire World
[perepilka]/MotionElements.com으로부터 제공된 스톡 미디어

Road Folk
[SonicProdaction]/MotionElements.com으로부터 제공된 스톡 미디어

Feeling Good Today
[perepilka]/MotionElements.com으로부터 제공된 스톡 미디어

Inspiring Corporate Background (Positive, Upbeat, Uplifting)
[8WNDRS]/MotionElements.com으로부터 제공된 스톡 미디어

Upbeat and Inspiring Storytelling
[SharpFourStudio]/MotionElements.com으로부터 제공된 스톡 미디어

Uplifting Inspiring Corporate (Positive, Advertising,...
[8WNDRS]/MotionElements.com으로부터 제공된 스톡 미디어

▬▬▬▬▬▬▬▬▬▬▬▬▬▬▬▬▬▬

식당 자영업자를 위해 전문가가 알려주는 쉽고 정확한 화구 청소 방법!

5분만에 화구 청소방법 완벽 마스터!
#화구청소#화구청소노하우#깨끗한화구만들기

·정성쿡 1:1 세미나 신청하기
http://www.jscook.co.kr/bbs/zboard.php?id=cookapply

·더 많은 외식창업 정보 알아보기
https://cafe.naver.com/foodclinic

·카카오톡 상담하기
https://pf.kakao.com/_xaESuT

창업 및 요리전수 상담문의: 02-413-0440 / 010-9096-2617

... 

#주방용버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63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19950126.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